트위터에서 마라곱창탕면 잘한다고 소문난 곳 성신여대 "라라면가"로 오늘도 중국 요리 도장깨기 START!

중국에서 마라탕에 꽂혀서 한창 먹을 때 입이 너무 얼얼해서 배맛 음료수나 삥홍차가 없으면 먹기 힘들 정도의 얼얼함을 아직 한국에서는 느껴보진 못한 것 같다. 라라면가는 어떨지 그런 비슷한 맛이 날지 궁금해서 찾아가보았다. 사실 친구들은 살면서 "마라"를 접해볼 일이 없었다는데, 내가 훠궈도 먹으러 데리고 다니고 여러가지로 스며들게 만들어서 언젠가부터는 만날 때마다 마라 수혈을 하고 있다. 이곳도 그 중에 한 곳! SNS에서 핫하다는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탕면 등등의 맛집을 보면 나에게 제일 먼저 말해주는 친구들. 같이 다니면서 음식 취향이 맞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점에 있어서는 최고인듯.

가게는 그렇게 넓진 않았지만 그래도 창가쪽으로 1인 테이블도 있고, 안쪽에 자리가 꽤 있어 웨이팅 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다. 특히 우리는 일요일에 방문해서 더 그랬을수도.
가게 내부 인테리어 중 가장 눈에 띈 장국영의 LP판... 장궈롱... 당신이 그리워요. 안그래도 약속 나가기 전에 왕가위 감독의 <해피투게더>를 다운 받아 재탕하고 난 뒤에 방문한 거라서 더욱 반가웠다. 난 장국영 세대가 딱히 아닌데도 장국영이 너무 좋다. TMI지만 최근에 극장에서 개봉했던 패왕별희 리마스터링 버전은 최고였다. 안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식당 리뷰에 갑분 등장한 영화 추천...☆)
우리가 시킨 메뉴는 요렇게!
★황도 꿔바로우 1개
★멘보샤 4PCS
★마라 곱창탕면 2개
★마라 우육탕면 1개
★우육면 1개
사실 딴딴면도 먹고 싶고, 차오멘도 먹고 싶었지만 첫 방문이기에 BEST 위주로 시켜보았다.
결과는... 대 성공!

멘보샤. 솔직히 말해서 강남역의 모 홍콩식 마라 파스타 집에서 먹었던 멘보샤보다 훠어어어어어어ㅓㅓ얼씬 맛있었다. 갓 나온 멘보샤 한입 딱 물었을 때, 대박... 크기도 크고 해서 1 피스에 2,000원 가량 되는 금액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추천!
스윗 칠리 소스를 듬뿍 찍어서 먹었더니.. 꿀맛이었다. 왜 BEST 메뉴인지 넘넘 잘 알 것 같은 맛.

다음은 황도 꿔바로우! 중국에 있을 때 꿔바로우를 지인짜 많이 먹었던 게, 내가 있던 곳에서 시작된 음식이었기 때문에 어느 요리집에 가도 항상 있었던 메뉴이기에 나에겐 너무 친숙한 메뉴. 어딜가든 이것부터 시키고 본다. 라라면가 꿔바로우는 살짝 통통한 편이고 탕수육 맛과 거의 흡사한 달달한 소스였다. 중국에서 탕추리지 같은 것을 먹으면 거기에 파인애플을 통조림에 든 것 말고 생 파인애플을 넣어서 줬었기에 그 과일이 들어간 소스는 익숙한데, 꿔바로우에 과일이 들어간 것은 처음 보는듯. 요즘 마라탕 먹으러 자주 다니는 라이거 마라탕의 그 케챱맛(?) 새콤 달콤한 빨간 소스에 중독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내 입맛엔 약간 탕수육 같은 꿔바로우 느낌이었다. 탕수육 같은 달달한 맛의 소스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메뉴!

대망의 마라 우육탕면... 깜짝 놀랐던 건 고기의 양이었다. 먹어도 줄지 않는... 그리고 고기 자체가 너무 부드러워서 엄청 푹- 정성을 다해 삶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가격에 비해 맛도 좋고, 고기도 듬뿍 들어있어서 맘에 든. 맵기는 중간 맛으로 시켰는데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은 매운 맛으로 드시거나 중간 맛 드셔본 후에 부족하다 싶으면 따로 고춧가루(?) 비슷한 걸 부탁드려서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고, 나는 딱! 맞았다. 엄청 맵지도 그렇다고 맵지 않지도 않은. 그리고 혀에 얼얼함이 올라와서 좋았다. 엄청 강렬하진 않지만 먹다보면 강렬해지는 그 마라의 맛.
곱창면을 먹은 친구의 말로는 곱창 특유의 누린내가 났다고 하지만, 한입 얻어먹은 바론 그리 심하진 않았고 곱창도 양이 엄청 났다. 약간 곱창을 숯불에 구워서 잡내를 많이 제거하신 느낌이랄까?! 가격에 비해 양이 엄청 많아서 가성비 따지시는 분들이면 더더욱 만족할 만한 듯..! 다음에 가면 차오멘과 딴딴멘 그리고 마약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은 궁금해지는 맛집이었다. 추천! (ღ’ᴗ’ღ)
주소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2길 57-25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 하나로 거리를 지나 성신여대 정문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꺾어서 위치한 곳. 도보 8분 소요.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1:00
'맛집기록 > 식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기록/후기] 송리단길 앨리스리틀이태리 파스타&화덕피자 추천♥ (0) | 2020.11.16 |
---|---|
[맛집 기록/후기] 이태원 중국가정식 장강중류 라즈지 맛집/예약 팁Tip! ( ღ’ᴗ’ღ ) (0) | 2020.06.26 |
[맛집 기록/후기] 남대문 회현역 4번 출구 연길 반점 어향가지 맛집 ( ღ’ᴗ’ღ ) (0) | 2020.05.14 |